현대테라타워 CMC

보도자료

보도자료

현대테라타워 CMC

통장에 월세가 꼬박꼬박 쌓이는 수익형 부동산》 출간 전 연재 예고

  • 관리자
  • 2019-01-28 13:16:00
  • hit90
  • vote0
  • 118.221.193.11
부동산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



부동산 열풍이라는 말, 자주 들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쉽게 식지 않는 부동산 투자처는 단연 아파트다. 대부분이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고 아파트를 잘 사면 인생 역전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실제 아파트 가격 상승세를 보면 그 말이 틀린 것 같지는 않다. ‘똘똘한 한 채’라는 말도 익숙할 것이다. 정부의 규제나, 재산의 한 성 때문에 이왕이면 똘똘한 한 채를 가져야 한다는 최근 유행을 생각하면, 강남권 아파트 가격 상승은 당연해보인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수익형 부동산 시대다!

왜일까?

만 55세에 달하는 80만 명 가까운 사람들이 매년 은퇴에 내몰리고 있다. 그들에게는 살아야 할 날이 아직 많이 남았다. 하지만 이러한 베이비붐 세대는 자기 부모를 부양하고 여러 안 좋은 사회 상황에 내몰린 자식들을 끝까지 책임지는 세상에 살고 있다.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노후는 뒷전이다.

이들의 자산 리모델링은 중요한 화두다. 자신의 주거용 자산을 줄이고 이를 활용해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자연스럽게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 대세로 전환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저성장, 저금리 시대는 쉽게 뒤집히지 않을 것이다.

은행 금리가 성장세라고 하지만 예전만큼 오르려면 한참 기다려야 한다. 게다가 저성장 시대로 접어들면서 수익형 부동산을 공급할 수 있는 대지의 가격이 오르고, 대지의 가격이 오르다 보니 상가와 오피스텔 같은 건물의 가격도 상승했다. 결국 이는 수익률의 하락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지금의 시장은 수익형 부동산 수익률의 하락보다 경제 성장률의 하락 폭이 더 크고 금리는 제자리걸음에 가깝다.

물론 단기적으로 금리 상승이 이뤄질 수는 있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시중은행 금리가 5% 이상 지속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런 이유를 아는 사람들의 자금은 자연스럽게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린다.


이 책은 총 네 장으로 나뉘어져 있다.
PART 1. 난생처음 임대사업!
PART 2. 소액으로 시작하는 안정적인 오피스텔 투자법
PART 3. 실패하지 않는 상가 투자, 포인트로 짚어 보기
부록 주택임대사업자 제도_세금 폭탄일까, 절세 혜택일까
 

임대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디인지, 얼마의 자금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투자자도 많다. 우리나라에서는 계속해서 아파트 투자에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금에 맞게, 형편에 맞게 투자할 수 있도록 저자가 컨설팅해준 고객들의 사례가 수익률뿐만 아니라, 대출 이자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다.
 
게다가 아파트를 팔고 오피스텔 월세에 세 식구가 살면서도 꼭 갖고 싶었던 상가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왜 그랬을까? 그리고 결과적으로 어떻게 됐을까? 자신의 다양한 투자 사례까지 넣어서 투자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한다. 하지만 작가의 조언이 조금 더 와 닿는 이유는, 실제 투자한 경험이기 때문일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