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테라타워 CMC

보도자료

보도자료

현대테라타워 CMC

가진것 없이 부자된 5가지 비결

  • 관리자
  • 2019-01-28 13:20:00
  • hit125
  • vote0
  • 118.221.193.11
 

거리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웃는 모습을 보고 '나도 언제쯤 행복해질 수 있을까, 언젠가는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을까' 생각한 적이 있는가? 

나 역시 정말 간절하게 '여기서 벗어나고 싶다.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다'고 소망했었다. 

돈도 빽도 스펙도 없던 내가 현재 경제적 자유를 성취하기까지, 버팀목이 되어준 원칙을 소개한다. 

 
/ 1 / 맹렬하게 일하고,
독하게 모아라

그저 '열심히'로는 부족하다. 끝장을 보겠다는 마음으로 맹렬하게 일하고,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독하게 모아라.

혹자는 내게 물었다. 인생을 왜 그리 피곤하게 사느냐고.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남보다 가진 것 없는 상태에서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생각하고 행동해서는 목표에 결코 다다를 수 없을 것이다. 

 
 

현실을 인정해야 한다. “가진 것이 없으니 누구보다 더 많이 노력해야지!” 이런 자세로 일단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직면한 문제란 무엇인가? 바로 돈이다.

'돈'이라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단 벌어야 한다. 몸값을 높이고, 맹렬한 기세로 일하여 버는 것이 우선이다. 

그다음에는 독하게 모아야 한다. 천만 원이든 이천만 원이든, 이를 악물고 종잣돈을 마련해야 한다. 

그것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씨앗이 될 것이다.

 
/ 2 / 부자 공부에 미쳐라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돈의 속성과 흐름을 이해해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공의 법칙을 알고 익혀야 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치열하게 투자를 공부해야 한다. 

 
 

누군가 간절히 원하면 기회가 찾아온다고 했던가?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알아서 찾아오지 않는다. 기회가 내게 오게 만들든지 아니면 내가 기회를 찾으러 다니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부자가 되는 기회를 만나고 싶다면 바로 돈, 성공, 투자를 연구하라.

 
/ 3 / 아무리 힘들어도,본업과 투자는 반드시 병행하라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투자를 공부하라. 주중에는 일하고, 주말에는 투자를 실천하라. 이런 식의 투 트랙을 반드시 유지해야 한다. 

 
 

투자는 불확실한 미래의 수익을 위해 현재의 자금을 지출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근로소득이 반드시 존재해야 하며, 그것을 씨앗으로 삼아 또다른 수입원(투자소득)을 키워나가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 

물론 일과 투자(공부)를 병행하는 것은 쉽지않다. 하루하루가 고단할 수 있다. 그러다 보니 나도 모르게 게을러지고, 내가 했던 결심은 언제 그랬냐는 듯 잊고 살면서 머릿속으로만 ‘부자가 된 내 모습’을 꿈꾸는가? 그런 사람에게는 말하고 싶다.

“힘들어? 이것도 못 버텨? 그러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고?”

‘노 페인 노 리턴’, 고통 없이는 아무것도 돌아오지 않는다. 

 
/ 4 / 인내심이 종잣돈이다

부자가 되려면 돈을 투자하는 것만큼이나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지금 당장 돈이 없어도 긴 안목과 인내심을 갖춘 사람은 반드시 투자에서 성공한다!

 
 

가을에 벼를 수확하기 위해 봄부터 씨를 뿌리고 기다리는 듯,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그 시간을 견디고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에 마음만 급하여 섣불리 결정하고 판단 내리다가는,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나쁜 수업료’를 대가로 치를 수 있다.

내 책상 앞에는 하얀 A4지 한 장이 붙여져 있다. 그 종이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지금부터 100번 떨어지면 부자가 되어 있을 것이다.  입찰에 떨어질수록 부자에 더 빨리, 더 가깝게 다가간다."

10번 입찰하러 가면 최소한 한 번은 반드시 낙찰받을 수 있다. 이렇게 말하면 “그게 사실이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다. 장담컨대 사실이다. 

다만 대부분이 10번까지 입찰하러 법원에 다니지 않는 것이 문제다. 

나는 경매를 하는 모든 투자자가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길 바라며, 또 이것이 성공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 5 /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사람이 돼라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오늘부터 누가 봐도 “아! 이런 사람은 정말 부자가 될 수밖에 없구나”라는 사람이 돼라.

누구나 부자를 꿈꾸며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하지만, 그저 생각에서 멈추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세상에 부자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피나는 노력, 인내, 끝까지 버티는 힘, 긍정적인 마인드와 행동력 등 우리 모두 부자들의 공통점을 알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사람이 되어라.

 

내일 제4화 '돈을 당기는 부자 마인드란?'으로 이어집니다. 

 
 
<나는 오늘부터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출간전연재

서른셋 무일푼 흙수저는 어떻게 부동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었을까?

매일 오전, 경제M 출간전 연재 코너에서 만나세요!
1월 24일(목)~2월 2일(토) 오전 5시

저자_김코치(김도윤)

스물셋, 부자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부산에서 서울로 무작정 올라왔다. 고시원부터 시작해 반지하, 옥탑방으로 이사하며 돈을 모으고 열심히 일했지만 삶은 크게 달라진 게 없었다. 오히려 더 돈에 쫓기며 살아가는 것만 같았다. 더는 돈 때문에 힘들어하고 돈 때문에 울고 싶지 않았다.
가난 그리고 힘들었던 과거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것이 바로 부동산 투자였다. 그렇게 서른세 살에 시작한 부동산 투자는 삶의 희망이 되었으며, 나아가 삶을 완전히 변화시켰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변화된 인생을 살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