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테라타워 CMC

보도자료

보도자료

현대테라타워 CMC

아파트 담보대출, 직장인 대출 신청 전 자신에게 맞는 신용대출과 금리 비교 및 대출 자격조건 정보는?

  • 관리자
  • 2019-02-09 20:14:00
  • hit83
  • vote0
  • 118.221.193.12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아파트 담보대출 중 선순위 아파트 담보대출은 분양 받은 아파트 입주 시 받는 집단대출, 디딤돌이나 보금자리론 같은 정부지원 모기지대출, 주택을 매매하며 받는 매매자금 대출이고, 후순위 아파트 담보대출은 선순위 대출 이후 동일한 주택을 담보로 추가로 진행하는 대출을 말한다.

 

자신이 매매하고자 하는 아파트나 전세, 월세 등을 입주하기 위해서 필요한 금전 문제들을 시중은행에 해당 아파트를 담보로 이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 사본, 등본, 초본, 인감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인감도장, 등기권리증, 소득증명서가 필요한데, 진행 가능한 상품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변동될 수도 있다. 또한 등기권리증, 소득 증명서가 있으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자격 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내면 되고 자영업 및 사업을 하시는 분은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으면 된다.

 

아파트 담보대출에 신청 가능한 조건은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만 20세 이상 65세이고, 주택구입을 앞둔 무주택자 혹은 주택 취득이 5년 이내인 1주택자이다.

 

아파트 담보대출은 은행 입장에서는 담보물을 설정하여 돈을 갚지 못 할 경우 담보물을 경매하여 돈을 회수할 수 있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실제 은행, 보험사, 상호저축은행과 같은 금융사에서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파트 값에 따라 대출 한도가 신용 대출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은행마다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아파트 담보 대출 신청 전 금리 비교를 해봐야 더 적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상품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변동되므로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기대출 사용건수와 상관없이 자가 소유 3개월 이상에 현재 연체가 없다면 부동산등기부등본, 전입세대열람원, 지방세납입증명서, 신분증 등 필요서류 사전에 준비하여 보다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파트 담보대출은 대부분의 금융권 신용대출보다 완화된 자격조건을 내세워 점차 규모가 확장되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나 신중하게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도 명심해야 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