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은 어디서 받나? P2P, 은행, 보험사 등 대출 기관 비교

  • 관리자
  • 2019-02-09 20:18:00
  • hit115
  • vote0
  • 118.221.193.12
아파트 (출저=ⒸGettyimagesbank)
집을 마련할 때, 보통 구매하고자 하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아 산 후 원리금을 갚는 식이 가장 보편적이다. 그러나 자금을 마련할 때 신용대출보다 훨씬 저렴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많이 사용하기도 한다. 주택담보대출은 P2P금융사, 은행, 보험사, 캐피탈사 등 다양한 기관에서 취급한다.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 있어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나에게 적합한 대출 방식을 찾기위해 기관사마다 각각의 주택담보대출 특징을 살펴보자.
 
먼저 P2P 주택담보대출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보유 부채비율이 높아 은행 대출이 어려운 사람에게 적합하다. 은행에서는 낮은 신용등급자에게 주택담보대출을 쉽게 승인해주지 않기 때문에 P2P 금융업체에서 진행하는 평가 시스템을 이용해 대출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으나 한도가 낮은 사람이다. 은행에서는 DTI와 DSR 등 여러 가지 조건이 존재해 원했던 한도보다 낮게 나올 수 있다. 그러나 P2P 업체는 은행에서 실행하는 규제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은행보다 높은 한도로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은 제 1금융권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담보대출을 필요로 할 때 가장 선호하는 1순위 기관이다. 단, 은행은 LTV/DTI 규제가 엄격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고가의 거주지에 주택구입자금을 마련하는 사람들에겐 한도가 부족해 추가 대출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 첫 번째는 서류 제출을 위해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담보대출 조건을 확인하는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대출 신청과 대출한도, 금리 등을 바로 확인 가능하며 추후 은행 방문을 통해 대출 신청이 완료된다.
 
보험사는 잘 찾아보면 은행보다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2금융권 대출 상품 중에는 가장 편리하면서 메리트있는 기간이다. 보험사는 고객들이 매달 꾸준히 보험료를 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연체할 확률이 낮아 비교적 저금리로 대출을 제공한다. 그러나 대출 심사를 할 때 신용등급 등의 조건을 많이 따지기도 한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일정 등급 이상의 고객들만 취급하고 은행 못지않은 안정적인 고객만 대출 승인을 하는 경우가 있다.
보험사는 온라인 가입은 불가능하고 영업점 또는 대출모집인을 통한 가입만 가능하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