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

다양한 귀울림 원인에 환자 늘어…이명치료는 어떻게?

  • 관리자
  • 2019-02-20 11:21:00
  • hit267
  • vote0
  • 118.219.238.13
나이가 들면서 주로 경험하는 증상인 퇴행성질환의 일종인 이명. 그러나 최근에는 젊은 층에게도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 되면서 환자 층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늘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이 이명의 원인이라고 말하는 의견들도 많다.

이명은 외부의 소리 자극이 없는 상태에서 바람소리 혹은 윙윙 소리, 귀에서삐소리 등등 특정한 소리를 인식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이명은 제 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정신질환으로 발전할 정도로 귀에 가해지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이러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 이명증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사역 신비한의원 류도균 원장

신사역 신비한의원 류도균 원장

또 이미 이명증상이 일상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심해져 치료 잘하는 곳을 찾아 치료방법을 알아보는 경우도 있다. 원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해야 증상이 사라지고, 재발하는 것도 방지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신사역 신비한의원 류도균 원장은 “이명치료법을 찾지 않는 환자는 이명음이 갈수록 커지고 지속시간도 길어질 뿐만 아니라 좌우 어느 한쪽에서만 들리던 이명이 양쪽 귀에서 들리게 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또한 소리가 잘 들리지 않게 되는 난청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주의가 필요하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이명의 유형을 파악하고 원인에 따라서 치료를 하면 귀에서삐소리는 곧 사라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류 원장에 따르면 한의학에서는 비위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이명, 중이염이 원인이 되어 오는 이명, 약물이나 독극물 가스중독 등에 의해 생기는 이명, 신장이 허해 오는 이명, 간에 울체가 생겨서 오는 이명 등으로 이명 유형과 원인을 나누어 치료한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한약 처방이 이뤄진다는 것. 이를 통해 신장이 약해 발생한 경우라면 신장을 강화해야 하고. 귀 자체 기능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선 뇌신경을 안정시키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원인에 따라 약한 장부를 바로잡기 때문에 한약처방을 통해 평소 느끼던 다양한 신체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류 원장은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제된 5종 약침과 침요법을 귀이명치료법으로 활용한다. 특히 귀의 기혈 흐름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 이명인데, 이러한 경우 침치료가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명이 계속되는 환자들은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 등 정신적 증상에 이르기 전에 초기 적극적인 이명 치료를 시작하는 게 바람직하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 만큼 정확한 진단부터 받아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